top of page

Arduino On Scratch 설치하기

아두이노(이탈리아어: Arduino 아르두이노[*])는 오픈 소스를 기반으로 한 단일 보드 마이크로컨트롤러로 완성 된 보드(상품)와 관련 개발 도구 및 환경을 말합니다. 2005년 이탈리아의 IDII(Interaction Design Institutelvera)에서 하드웨어에 익숙지 않은 학생들이 자신들의 디자인 작품을 손쉽게 제어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고안된 아두이노는 처음에 AVR을 기반으로 만들어졌으며, 아트멜 AVR 계열의 보드가 현재 가장 많이 판매되고 있으며 ARM 계열의 Cortex-M0(Arduino M0 Pro)과 Cortex-M3(Arduino Due)를 이용한 제품도 존재합니다.

아두이노을 이용하여 블루투스를 및 무선 프로그램을 하기 위해서는 Arduino On Scratch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는 아래 단계를 따라 설치를 합니다.

먼저 홈페이지에서 Arduino On scratch 을 다운 받습니다.

설치시에는 컴퓨터 성능에 따라 5~10분 정도 시간이 걸린다. 설치 소프트웨어는 다음에 설명하는 순서대로 설치가 되며 이미 컴퓨터에 한번 설치했다 다시 설치한 경우에는 “Adobe AIR”, “Viusl C++” 라이브러는 설치할 필요가 없습니다.

자세한 설치 단계는 아래 그림을 참고하여 진행합니다.

http://www.arduinoscratch.org 에서 설치 받은 다운 받은 설치 파일을 클릭합니다.

Windows 10 을 사용하는 경우 setup_all.exe 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설치 경고가 나타나면 실행을 클릭하여 설치를 진행합니다.

실행과 더불어 위와 같이 바로 설치가 진행이 됩니다.

스크래치 실행 환경을 위한 Adobe AIR를 설치합니다.. 이미 설치된 경우는 다시 설치할 필요는 없습니다.

다음으로 Visual C++ 2013 설치 화면이 나오면 "동의함" 을 클릭 후 설치를 진행합니다.

다음으로 Makeblock Board Driver 설치 화면이 나타나면 설치 진행합니다.

위와 같이 장치 소프트웨어 설치 화면이 나오면 설치를 클릭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바탕화면에 Arduino on Scratch 아이콘이 만들어지고 해당 아이콘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프로그램 실행 화면이 나타납니다.

추천 게시물
최근 게시물
보관
태그 검색
공식 SNS 페이지
  • Facebook Basic Square
  • Twitter Basic Square
  • Google+ Basic Square
bottom of page